르노 알핀, 고성능 전기차로 만들어질 수 있다
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전동화로의 변화를 꾀하는 동시에, 자신들만의 헤리티지를 이용하고자 하고 있다. 르노(Renault) 역시 마찬가지인데, 르노의 전설적인 모델인 알핀(Alpine) 이 지난 5월에 전기차로 만들어질 수 있다는 루머가 실제로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르노의 엔지니어링 부사장 Gilles Le Borgne 은 르노의 CMF-EV 플랫폼을 이용해 알핀을 고성능 전기차로 만드는데 사용될 수 있다고 Automotive News Europe 과의 인터뷰에서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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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F-EV 플랫폼은 닛산(Nissan) 과 함께 개발했으며, Megane eVision 의 컨셉트 버전을 양산화하는 것에도 사용할 계획이라고 한다. CMF-EV 플랫폼은 전장 4,000mm~4,700mm 사이에서 다양하게 만들어질 수 있으며, 40kWh, 60kWh 및 87kWh 등 3가지 배터리 팩이 제공될 것으로 보여지며, 1회 충전시 450km 의 주행가능거리를 보여줄 것이며, 120km/h 로 고속도로 항속주행시에는 300km 의 주행가능거리를 보여줄 것이라고 한다.
르노의 엔지니어링 부사장 Gilles Le Borgne 은 전기자동차가 앞으로 10년 동안은 일반 내연기관차량보다 비싸겠지만, 배터리 가격이 떨어진다면 차량가격은 더욱 낮아질 것이며, 르노-닛산-미츠비시 동맹에서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면 생산비용 역시 더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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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핀(Alpine)은 헤리티지와 함께 브랜드 가치가 매우 높은 만큼, 르노 그룹에서 쉽게 내버려두지 않을 매력적인 차량이다. 더욱이 알핀이 전기차로 만들어진다면, 유럽에서 전기차 판매 1위를 하고 있는 르노의 전동화 기술과 함께 얼마나 더 재미있을지 기대될 수 밖에 없다. 때문에, 알핀이 전기차로 만들어진다는 소식이 꽤나 즐겁다. 한편, 알핀(Alpine) 의 이름에 걸맞게 일반 전기차와 다르게 아주 강력한 모터를 사용할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한 만큼, 더욱 기다려진다. 어쩌면, 르노에서 ‘미니 페라리’ 를 만나 볼 수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Yongdeok.H
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http://https://www.evpost.co.kr/wp/폭스바겐-전동화전략과-id3을-통해-생각해-보는-2021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