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소전기차 넥쏘 오너 응새입니다.
도쿄 모터쇼 FUTURE EXPO를 통해 수소전기차
미라이 후속 콘셉트 최종 버전을 발표했네요.

2014년 미라이 보다 연료전지 스택 성능을 크게
향상시키고 수소 용량을 늘려 1회 충전 시,
주행거리 845Km 이상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건 일본 기준이지 한국에서 달려봐야 아는 거죠.
넥쏘 모던 경우 에코 플러스 연비 모드 시
1회 충전 900Km 이상도 가능하기 때문!
ㅋ다만 17인치 ㅠㅠ 미라이 얘는 20인치네요.

기존 미라이는 친환경 프리우스 해치백 느낌이
나는 전륜구동 세단 차량이었지만 이번에는
스피드 감이 느껴지는 후륜 스포츠 쿠페형 세단으로
20인치 휠 타이어로 드리프트 와인딩 위주의
제대로 달리는 차인가 봅니다. 전면 마스크 그릴
면적에서 대용량 공기를 맞이하는 걸로 보아
고성능 고효율 느낌이 옵니다.

뒷자리는 기존에는 2명만 탈수 있었는데
이번에는 3명 승차 가능해 보이긴 하나
별 의미는 없네요 (스팅어와 비슷해 보이는 뒷좌석)

전기모타 후륜구동이라 센터가 조금 솟아있는데
긴 수소탱크가 있는지는 사실 아무도 모를 일입니다.

트렁크도 못 열게 하는 거 보면 일급비밀?
보안이 철저하네요.

물론 저만의 위험한 추측이지만, 감히
예상해보자면 중앙 센터 1개 + 뒤 트렁크에
대형 수소탱크 1개를
기본으로 깔지 않았을까요?

2열 시트 양 사이드에 열 배출 그릴이
보이는 걸로 보아 고전압 배터리가 예상되며,

쿠페형 루프 라인에 1열은 작은 면적 2열은
조금 큰 면적의 파노라마 선루프가 있어
헤드룸 레그룸은 그리 크지 않아 보입니다.

12.3인치 와이드 모니터 + JBL 오디오 스피커
+ 온열 통풍 시트. 수소전기차 넥쏘에는 없는
물을 모아 배출할 수 있는 H2O 버튼 그리고
문짝에 메모리 시트 1,2 버튼과 HUD, AC100V,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등이 있을것 같고요.

발표한 사진으로 여러가지 예상해 봤습니다.

색상도 이쁘고,  이렇게 낮은 스포츠 세단에
수소탱크를 구겨 넣은 기술력에 엄지 척!

국내 브랜드에서도 다양한 세단 등
차종이 출시되길 기대합니다!

응새
pt42
수소전기차 넥쏘를 타는 엔지니어

수소차 넥쏘 서울 부산 왕복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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