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미래 전기차는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Wireless Battery Management System)을 적용한다.
GM 에서 다양한 전기차를 개발하고 있지만, 새롭게 출시될 모델들에는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Wireless Battery Management System) 을 적용시킬 것이며, GM 의 Ultium 배터리 플랫폼이 새로운 프로젝트에 적용될 것이라고 한다.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적용시키게 되면, 매번 신차를 개발할 때마다 통신 시스템을 새롭게 개발하거나 복잡한 배선을 재설계 할 필요가 없어 신차를 더 빨리 출시할 수 있으며, 배터리의 배선량을 최대 90% 까지 줄여 무게를 줄이는 동시에 배터리 용량을 늘릴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또한, 최적의 배터리 성능을 위한 셀 그룹 내의 화학 균형을 유지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배터리를 실시간 모니터링하면서 모듈 및 센서 네트워크를 조정할 수 있어 배터리 상태를 보호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GM 에서는 이러한 무선 배터리 모니터링 시스템이 Ultium 배터리를 사용하는 전기 자동차의 표준이 될 것이라고 한다.
GM 이 개발하는 Ultium 배터리는 단순하면서도 확장성을 갖춘 배터리로, WBMS 를 통해 유연성을 갖추며, 재사용도 용이한 장점을 갖추고 있으며, 곧 출시 될 Nikola Badger 에서도 표준으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Yongdeok.H
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