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 의 첫번째 모델 EQC 400 4matic이다. EQC의 디자인은 벤츠의 SUV 벤츠 GLC와 구분이 힘들정도로 비슷하지만 GLC 모델에 전기차의 디테일이 가미되었고 같은 C 클래스 급이지만 EQC의 가격이 더 비싼 만큼의 디테일도 가미되었다.
라이트도 일반적인 라이트가 아닌 블랙베젤로 되어있어 고급스러움이 강조되었으며 헤드램프부터 그릴까지 감싸는 검은색 패널에 전기차를 상징하는 파란색 라인을 포인트로 넣었다.
트렁크는 GLC 쿠페와 비슷하게 살짝 낮아지는 루프라인으로 스포티함이 강조되었고 휠은 20인치가 적용되어 전기차량이지만 스포티성이 강조된 고성능차량임을 알 수 있다.
충전타입은 AC 완속 충전이 가능하며
DC 콤보 급속충전을 지원한다.
벤츠 EQC 400 에는
듀얼모터가 탑재되며
최고출력 408마력
최대토크 78의 성능을 발휘하고
제로백은 5.1초에
최고속도는 180km
베터리용량은 80kwh로
100%의 베터리로
유럽기준 450km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
국내 인증에서는
약 300km 중후반대 주행거리로
인증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실내 공간은 1열 2열 모두 벤츠 GLC 와 비슷하다.
좁다는 얘기다.
실내 디자인은 최근 벤츠의 실내 레이아웃과 크게 다른점은 없다. 송풍구의 색상이 로즈골드 컬러가 추가되었으며 하이그로시가 많이 적용되어 고급스럽지만 지문걱정이 클 듯..
가격이 1억원대 내외로 국내 출시한다면 재규어 i-pace 처럼 국내시장에서 테슬라보다 주행거리던 퍼포먼스던 공간활용이던 모든면에서 장점이 없기 때문에 성공이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재규어보다는 많이 팔리겠지만 테슬라보다 3-4년 늦게 출시하는데 모든면에서 테슬라를 이겨낼 무언가가 없어 아쉽다.
굳맨
라이프스타일 파워블로거
테슬라모델S, BMW i3, 트위지를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 블로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