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Smart)
크로스오버 전기차 컨셉

스마트(Smart) 가 오는 9월에 열리는 뮌헨 모터쇼에서 크로스오버 전기차 컨셉을 선보일 것이라고 한다. 그러면서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는데, 기존의 스마트가 갖고 있던 부드러운 유선형의 차체 디자인이 살아있는 동시에, 귀엽고 장난기 넘치는 모습에서 쿨하고 섹시한 모습으로 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티저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프론트의 모습은 헤드라이트가 일자로 얇게 이어져 있는 모습과 함께 디지털 사이드미러가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루프는 플로팅 타입으로 상당히 독특한 느낌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

 

 

사이즈는 현재의 라인업에서 완전히 벗어나 미니 컨트리맨과 경쟁할 정도의 사이즈가 될 것으로 보이며, 유럽 및 중국 시장을 노리는 모델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중국 지리(Geely) 와 다임러가 합작투자를 하고 있기에, 지리가 갖고 있던 SEA(Sustainable Experience Architecture) 를 기반으로 해서 최대 3가지 종류의 전기모터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과 함께, 최대 692km 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지만, NEDC 기준인 만큼, 실제 주행가능거리에는 많은 차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의 이러한 변신은 이제 기존의 스마트가 갖고 있던 귀여운 이미지에서 Cool 하고, Sexy 한 이미지로, 새로운 브랜드로 만들어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Yongdeok.H
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테슬라 모델Y를 제주도에 가져가보자!

이전 글아, 그때 걔야?” 스타리아 라운지 시승기
다음 글기아 EV6 전기차 보조금이 확정되었습니다. 롱레인지 4륜 20인치휠 1174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