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뉴욕 패션쇼에서 전세계 최초로 공개된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 콘셉트카인
제네시스 민트 콘셉트카
하남 스타필드 제네시스 스튜디오에서
6월 1일 부터 6월 31일 까지 전시하며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와
전문 포토그래퍼의 사진촬영 및 인화 이벤트도
진행중이니 가족 및 지인과 함께 방문하면 좋을 것 같다.
뉴욕 허드슨 야드에서 선보였던 패션쇼의 컨셉트를 활용한
전시로 거대화된 일상 속 사물과 제네시스 민트의 특성이
대비된 전시이다.
사람의 몇배 크기나 되는 거대한 가방과
헤드셋이 눈을 사로 잡는다.
현대자동차는 자동차 전시할 때
이런 라이프스타일 문화 관련된 전시와 함께해
보는이로 하여금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거리를 만든다.
패션쇼장 런웨이 처럼 꾸며진 공간에
전시된 제네시스 민트 콘셉트카
제네시스 민트 콘셉트카 는 프리미엄 시티카 로써
그동안 럭셔리 세단 위주로만 라인업이 구성되었던
제네시스 브랜드에 미래지향적인 트렌드에 대비하면서도
도심라이프에 최적화된 편의-주행-기능성을 두루 갖춘
전기자동차이며
앞으로 출시될 제네시스 쿠페인 GT70 와 GT80 등의
디자인을 많이 엿볼 수 있고 GT70과 GT80 을 축소해놓으면
그게 바로 민트콘셉트카가 아닐까 예상되기도 한다.
차량명이 “민트” 인 이유는
멋지고 세련된 ( cool ) 완벽한 상태 등을 표현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단어라서 선택을 했다고 한다.
차량 색상도 민트 느낌
민트 콘셉트 카는 전기차로써
실제 운행이 되는 차량이라는것이 놀랍고
완충시에 무려 321km 를 주행할 수 있으며
이 작은 차체에 300km 를 넘게 주행할 수 있는
배터리가 어디에 보관되고 있는지도 궁굼하다.
전면부터 살펴보면 민트컨셉트카에는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감성이 보다 진화되어 반영되어 있다.
양옆으로 뻗어나가는듯한 전면부와 후면의 쿼드램프는
현재 G90 과 G70 의 쿼드램프와는 다소 느낌적인 차이가 있지만
앞으로 출시될 제네시스 쿼드램프의 디자인이 어떻게 나올지
예상할 수 있게 해주는 부분이다.
하단부에 대형 크레스트 그릴은
베터리 냉각을 위해서 존재한다.
전기차답게 프렁크가 존재하고 ( 프론트 트렁크 )
트렁크는 없다.
측면을 보면
차체를 감싸는 파라볼릭 라인은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인
동적인 우아함이 강조되었다고 볼 수 있으며
고유의 G-매트릭스 패턴은 차량의 하부와 휠에 적용되었는데
차량하부에서는 공기 흐름을 개선시켜 에어로다이나믹 효과와
동시에 풍절음을 줄여줄 수 있는 효과가 있고
G-매트릭스 패턴이 적용된 휠과 굉장히 조화를 잘 이루고 있다.
휠에는 제네시스 윙 앰블럼을 하고 있는
센터락이 존재하고 사선타공디스크에
브레이크 캘리퍼의 색상또한 제네시스 고유의
색상이 입혀져 고급스러움을 자아낸다.
프론트 양쪽 휀더 상단부에는
주행시에 팝업식으로 작동되는
사이드미러용 카메라가 적용되어
공기저항을 최소화하고 실내에서는
스크린에 화면으로 볼 수 있다.
스포일러는 루프일체형으로 되어 있는게
루프 끝단에서 트렁크와 분리되는 부분이 없어
굉장히 보기가 좋다.
트렁크가 없기 때문인데
그럼 트렁크는 어디에 ??
2열도어가 열려 승객석뒤로 트렁크가
마련되어 있는데 필요시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후면에는 제네시스 윙 앰블럼 대신에
제네시스 레터링이 있다.
레터링에는 LED 가 들어온다.
테일램프는 전면 쿼드램프와 100% 동일하게
디자인되어 나중에는 앞으로 가다가 승객석만
뒤돌아가는 그런 차량이 나오는게 아닐까
생각도 드는 디자인이다.
나 전기차야!!! 라는 듯이
충전구를 투명하게 했는데 대부분 전기차에서는
필러나 범퍼 테일램프 등에 일체형으로 충전구를
만들어 최대한 숨기려고 노력하는 반면 제네시스는
노골적으로 충전구를 드러냈다.
충전구도 디자인의 일부가 될 수 있다는 듯이
G-매트릭스 패턴이 적용되었다.
충전방식은 국내실정에 맞지 않는 방식이 적용되었지만
국내 출시는 DC콤보 타입으로 될 것이 분명하다.
리어범퍼 하단에도 대형 디퓨져가 적용되어
베터리 열을 식히는 역할을 하게 된다.
도어캐치는 이렇게 열 수 있다.
자 안으로 들어가보자.
실내는 심플함의 대명사인
테슬라보다도 더 심플해보인다.
실내 가죽은 브라운 컬러의 코냑 가죽이 사용되었는
굉장히 고급스럽다. 내가 본 브라운 가죽을 탑재한
차량중에서 가장 고급스러웠던 차량이
BMW M760LI 였는데 그 차량보다 더 고급스럽고
가죽 냄세도 너무 좋다.
도어를 열면 탑승자가 쉽게 탑승 할 수 있도록
시트가 뒤로 밀리는데
여기까지는 대부분차에서 가능한 기능이라
신기하지 않은데 대쉬보드까지 뒤로 밀려
운전석으로 조수석까지 탈 수
있을 만큼 공간이 넓다.
이 핸들( 스티어링휠 ) 만 보고도
유추할 수 있는것이 바로
자율주행 !!
제네시스 민트 콘셉트카가 실제로 양산될 시기에는
자율주행이 지금보다 몇단계는 더 업그레이드되어
우리삶에 어떤영향을 줄지 기대된다.
자율주행을 예상하게 하는
또 한가지 ! 바로 시트 !
시트가 카시트가 아닌 쇼파 또는
운전에 관여하지 않는 2열 시트 처럼 되어 있다.
우리는 이제 차에타서 보조역할만 하는
시대가 곧 온다는 것일까
기어노브는 센터 팔걸이에 위치하는 이것이
시동이 걸려있는지를 판가름 할 수 있는 도구로 사용된다.
시동이 걸려 있을때에는 기어노브에 조명이 들어와
시동이 걸려 있음을 알려준다고 한다.
기어노브에도 G-매트릭스 패턴이 적용…
소름…ㅎㅎㅎ
비상등은 아주 적절한 위치에 위치했다.
센터페시아 정중앙
도어패널에는 창문내리는 버튼만 있는데
G-매트릭스 패턴이…
차량전체 필러를 최대한 얇게하고
모두 유리로 만들어 개방감이 굉장히 좋다.
전문 포토그래퍼가 민트콘셉트카와 함께
사진을 촬영해주고
그사진을 전송해준다.
그 전송받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이벤트 참여 완료!!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에서는
민트콘셉트카 뿐만아니라
제네시스G70 과 G80 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참여로 받은 스타벅스 카드까지!!
지금당장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 으로 가서
다가올 미래를 먼저 만나보세요.
굳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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