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의 소형 전기차 컨셉트카 ‘ME’

아우디가 유럽에 런칭할 목표로 소형 전기차 컨셉트카 ‘ME’ 랜더링을 공개했다. 아우디 e-Tron 처럼 전기차이며, MEB 플랫폼을 사용하는 가장 작은 EV 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 가격은 저렴하지 않을 것으로 보여진다. 그리고, 배터리의 옵션을 달리해서 저렴하지만, 주행거리가 짧은 배터리 옵션과 주행거리가 길지만, 가격은 좀 비싼 옵션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도심형 전기차이기 때문에 주행거리가 길어야 할 필요가 없을 수 있는 만큼,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아우디 ME 컨셉트카는 170마력짜리 전기모터를 장착한 후륜구동 모델인데, 실제 양산형으로 만들어질 때에는 어떻게 될지는 아직 알지 못한다. 하지만, 최소한 1회 충전으로 약 200km 정도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무엇보다 디자인적 독특함이 특징인데, 엣지가 있는 사이드 창문은 실제 양상에서는 모양이 달라질 수 있을 것이며, LED 등 조명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다양한 표시를 할 수 있도록 컨셉을 보여주는 것이 인상적이다.

물론, 이 소형 EV 컨셉트 ‘ME’ 는 실제 만들어진 차량이 아닌 ‘컨셉트카’ 라는 점을 생각해야 하며, 아우디가 도심형 전기차에 대해서 어떤 플랫폼으로, 어떤 디자인과 컨셉을 갖고 있는지에 대해서 정도로 생각해보면 될 것 같다.

Yongdeok.H
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거대한 SUV 전기차 배터리 100% 충전! 부산까지 한방에 가능?

이전 글테슬라 모델3 필수템 제대로 쓰자! 포터블 SSD 파티션으로 블박+감시모드+음악 한방에 쓰기
다음 글미래 자동차 디자인과 수렴 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