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아이파크몰에서 만나는
국내 최초 전기화 모델
특화 전시장

BMW 공식 딜러인 한독 모터스가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 전기차 모델에 특화된 전시장을 오픈했다. 한독 모터스는 2003년 3월 BMW 공식 딜러로 출범했으며, 최상의 서비스 품질로 수입 자동차 시장을 리딩하며, 전국 9개의 전시장과 11개의 서비스센터 및 2개의 프리미엄 셀렉션(BPS, BMW Premium Selction)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차량 구입에서부터 A/S 까지 한 곳에서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 시스템을 보여주는 한독 모터스는 접근성이 용이한 용산 아이파크몰 내에 전기차 모델에 특화된 전시장을 오픈해 많은 고객들이 옷을 구경하듯 부담없이 BMW 차량을 구경할 수 있는 City Sales Outlet 형태를 띄고 있어 쇼핑하듯 전시장을 더욱 쉽게 방문할 수 있게 만들었다.

 

 

국내 최초의 전기화 모델
특화 전시공간

한독 모터스가 용산 아이파크몰에 선보인 전시공간은 전기화 모델 트화 전시공간으로 BMW 의 순수전기차(BEV)와 PHEV(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을 가까운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시티 세일즈 아울렛으로 도심형 전기차인 i3 와 3시리즈 PHEV 모델(330e)이 전시되어 있으며, 전기화 모델 외에 5시리즈 등이 전시가 되어 있다.그리고, 디지털 월 & 디지털 라이제이션이 설치되어 차량에 대한 정보나 관련 이미지 영상 등을 관람할 수 있다.

 

 

3시리즈의 신형 PHEV
BMW 330e

전시되어 있던 BMW 330e 모델은 3시리즈의 신형 PHEV 모델로, 전기로만 최대 40km 주행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하이브리드답게 전기와 가솔린 엔진 두가지 모두 사용 가능하며, 순수 전기차의 단점이라 할 수 있는 전기충전과 충전소 찾기 및 충전소 설치에 대한 부담이 적으며,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 및 배터리를 활용해 더욱 긴 거리를 주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일반적인 하이브리드 모델과는 다르게 배터리를 이용한 전기모터로만 작동할 수 있어서 일 주행거리가 짧은 고객이라면, 더욱 유지비가 적게 들어간다는 장점도 있다.

 

 

그리고, 디젤엔진보다 높은 16.7km/L 의 복합연비를 보이며, 스포츠 모드에서는 추가적인 출력을 작동시켜 모터와 엔진이 동시에 작동하여 특정 시간 동안 차량에 부스트를 넣어주는 ‘XtraBosot’ 기능이 BMW 하이브리드 최초로 적용되었다는 점 역시 큰 특징이다. 효율 뿐 아니라, 드라이빙의 즐거움까지 BMW 다운 모습이다.

 

 

실내는 익숙한 3시리즈의 구성이며, id7 으로 변경된 12.3인치의 풀 LCD 계기판이 차량의 충전상태 및 충전시간과 전기로 주행 가능한 거리 등을 보여주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잘 갖춰진 동시에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조화가 어우러진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트렁크의 용량은 PHEV 라서 일반 3시리즈 대비 조금 작은 용량을 보여주지만, 일상적으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수준이다.

 

 

BMW i3 는?

국내 전기차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친 i3 역시 전시되어 있는데, 도심형 전기차로, BMW 최초의 순수 전기차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BMW 만의 주행성능과 함께 미래지향적 디자인과 재활용과 재생 가능한 패브릭 및 플라스틱 소재 등의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였고, 일반 강철의 1/4 밖에 무게가 되지 않지만, 강도는 10배 이상 강력한 카본파이버 강화플라스틱(CFRP) 프레임을 적용해 단순히 수익성이 아닌, 기술과 환경. 전기차의 미래를 위한 투자 개념의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앞서 설명한대로 카본파이버 강화플라스틱 등을 사용해 무거운 배터리를 장착하고도 1,300kg 에 불과한 공차중량은 125kW 급 전기모터를 후륜에 장착해 170마력, 25.5kg.m 의 토크를 내며, 1회 충전시 약 208km 의 거리(복합 기준)를 주행할 수 있는 성능은 최근 경쟁 모델에 비해 아쉬울 수 있겠지만, 도심에서 타고 다니기에 괜찮은 수준이며, 실내 구성이 독특해 거주성이 상당하다.

 

 

그리고, 한켠에는 BMW 520i 가 전시되어 있는데,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어 184마력, 29.6kg.m 의 토크를 보여주는 동시에 후륜구동 모델답게 고급스러운 승차감과 더욱 넓어진 실내공간 및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BMW Charging Station

아이파크몰에 위치한 BMW 한독 모터스에서는 아이파크몰 달 주차장 4.5층에 국내 최초로 BMW Charging Station 을 선보이는데, 3개의 충전소가 배치된 6개의 주차공간으로, 고객 편의를 위한 시연 공간인 동시에 전기화 모델의 충전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전기화 모델 신차 인도시에 전용 시설을 활용하여 충전 관련 안내 서비스 및 차량 배터리도 풀 충전된 상태로 인도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다.

 

 

한독 모터스에서 차량 구입을 한 고객이라면 xEV 차량을 주차한 뒤 키를 전시장에 맡겨두면 충전 및 전용공간 주차가 가능하다는 점 역시 큰 장점이다.

 

 

국내 최초로 전기화 모델(xEV) 를 보다 쉽게 만날 수 있는 특별 전시장. 용산 아이파크몰에 위치한 한독 모터스 전기차 모델 특화 전시장에서 순수 전기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가까이서 만나보고, 차량 구입부터 A/S 까지 한곳에서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 등 보다 나은 서비스를 한독 모터스에서 경험해보길 바란다.

*본 포스팅은 BMW 공식 딜러 한독 모터스로부터 행사 초청 및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Yongdeok.H
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투싼 하이브리드 100km 구간 반자율주행 연비시승기

이전 글기아자동차, 신형 군용차로 한국형 허머 만든다
다음 글테슬라 모델X 롱레인지(100d) 롱텀 시승기 (TESLA MODEL X LONG 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