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요금 특례 할인 종료
며칠전에 에스트래픽의 에스에스차저의 충전료 원상복귀에 따른 인상을 소개 해 드렸는데요 이제 다른 충전 사업자들 역시 충전료를 인상하고 있어요 누누히 말씀드리지만 인상이라고 쓰고 원상복귀라고 인식 해야죠? 어쨌거나 이피트는 2022년 7월 1일부로 한국전력의 <전기차 충전요금 특례 할인>이 종료됨에 따라 9월 5일부로 아래와 같이 인상될 예정이어요 아직은 종전 요금을 받고 있지만 이제 다음주 월요일이면 아래와 같이 적용 되는것이죠.
이제 앞으로 전기차 충전료가 더 오를지는 지켜 보아야 하겠지만 아무래도 공공재에 가까운 전기료 이기 때문에 큰폭의 인상은 없을듯 하지만 국제적인 인플레이션과 그에 따른 연료값 인상으로 인해 전기료가 더 오를 가능성은 있는것 만큼은 사실이어요.
이피트 같은경우 프라임 회원(현대기아차 구매회원)으로 가입하면 환경부 충전료 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피트의 사용율은 줄어들것 같지 않네요 요즘들어 연휴기간에 고속도로의 이피트 상황을 보면 충전하기 조금 어려운 경우도 더러 생기더라고요 하지만 이피트는 초급속 충전소 이잖아요? 그렇기에 회전율이 빨라서 그나마 다른 충전소 보다는 기다리는 시간도 짧고 충전 시간도 짧아서 그나마 환경부 충전소와 비교해서 나은듯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