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ctrified G80
파퓰러 패키지, 컨비니언스 패키지, 2열 컴포트 패키지, 2열 엔터테인먼트 패키지
105,740,000 KRW


G80 전기차는 2021년 7월에 출시되었으며, G80 내연기관을 기반으로 합니다. 따라서 G80 고유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각종 첨단 사양을 그대로 누릴 수 있습니다. 내연기관 자동차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공력성능을 높이기 위해 전면부 그릴을 막았다는 점입니다. 여기서 공력성능 향상은 1회 충전 당 주행가능거리 향상과 연관이 있기 때문에 전기차에서 중요한 설계 변경 포인트입니다.

특히 그릴에 위치한 충전구는 제네시스 고유의 G-매트릭스 패턴과 절묘하게 연결되어 충전구의 파팅 라인이 눈에 띄지 않고 전체적인 디자인 통일성을 높여줍니다.

수동식의 똑딱이 충전 도어이며, 충전 도어를 열었을 때 오른쪽 부분에 충전 잔량이 LED로 표시됩니다.

G80 전기차는 배터리 전력을 220V 일반 전원으로 공급할 수 있는 V2L(Vehicle to Load) 기능도 가능합니다. V2L 3.6kW를 제공하며, 외부 환경에서 가정용 전자기기를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외부 충전구에 젠더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80 전기차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플랫폼

M3 플랫폼 (내연기관 파생)

차량가격

83,920,000 KRW (세제혜택 후)

배터리

리튬이온배터리(87.2kWh)

전기모터

PMSM

주행가능거리

427km (복합)

최고출력

272kW

최대토크

700Nm

구동방식

AWD

제로백

4.9s

전장

5,005mm

전폭

1,925mm

전고

1,475mm

휠베이스

3,010mm

공차중량

2,265kg

복합전비(km/kWh)

4.3

87.2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하였고 1회 충전으로 최대 427km 주행 가능합니다. 아울러 400V, 800V 모두 충전이 가능한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을 적용해 보다 빠른 충전 속도와 충전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G80 전기차는 AWD 구동 방식을 기본으로 하며, /후륜에 배치된 최고출력 136kW, 최대토크 350Nm 전기모터를 통해 272kW( 370마력)의 최고출력과 700Nm의 최대토크를 발생시킵니다. 덕분에 스포츠 모드 기준으로 4.9초 만에 100km/h에 도달하는 강력한 퍼포먼스까지 선사합니다.

해당 모델의 컬러 및 디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외장 컬러 : 마티라 블루
내장 컬러 : 다크 라군 그린 / 글레이셔 화이트 투톤
내장 디자인 :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 / 올리브 애쉬)

G80 전기차 타이어는 19인치 터빈 스포크 타입 한 가지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G80 전기차의 트렁크 공간은 G80 내연기관차에 비해 살짝 좁은 편입니다. 트렁크 뒷공간에 후륜 모터가 차지하는 만큼 적재 공간이 줄어들었습니다.

G80 내연기관차의 트렁크 공간

내부 디자인은 G80 내연기관차를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기존 G80은 여백의 미라는 디자인 테마로 간결한 구성을 통해 럭셔리한 감성을 강조하는 컨셉입니다.

G80의 가장 돋보이는 실내 디자인 특징은 도어트림에서 시작한 유려한 수평 라인이 실내 전체를 한 바퀴 감싸는 형태인 랩 어라운드(Wrap-around) 디자인입니다.

G80은 절제된 디자인을 추구하기 위해 조작 버튼을 최소화하였으며, 심미적인 부분과 동시에 첨단 사양을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스티어링 휠의 혼 커버는 단순히 경적 스위치나 에어백 덮개라는 기능적인 역할뿐만 아니라 가죽의 질감을 강조하여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전자식 변속 다이얼 (SBW, Shift By Wire)이 적용되었으며, G-matrix 패턴이 섬세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운전자가 다이얼이나 버튼을 조작하면서 자연스럽게 부드러운 우드 트림 재질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 하였습니다.

뒷좌석에는 기존 G80에서도 볼 수 있던 9.2인치 듀얼 모니터가 적용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전기차는 내연기관 자동차 대비 구동계의 소음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탓에 정숙성이 뛰어납니다. G80 전기차는 추가적으로 능동형 소음 제거 기술인 ANC-R(Active Noise Control-Road)을 적용해 정숙성을 한 단계 끌어올렸습니다. ANC-R은 실내에 설치된 4개의 센서와 6개의 마이크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노면 소음을 측정하고 분석한 뒤, 그와 동시에 소음과 반대되는 위상의 소리를 스피커로 송출하여 실내 소음을 감소시키는 원리입니다.

G80 내연기관차의 엔진은 차량 앞의 엔진룸에 위치하고, 축을 통해 뒷바퀴를 구동시키기 때문에 2열 시트 바닥 가운데가 튀어나와 있습니다. 반면 G80 전기차는 전륜 후륜 모터가 독립적으로 장착되어 있어 2열 시트의 가운데 바닥이 많이 튀어나오지 않습니다.

G80 내연기관차 플로어

G80 전기차는 고급차이기 때문에 뒷좌석 공간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편안하고 안락한 느낌뿐만 아니라 다양한 첨단 사양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G80 전기차는 기본적인 안전 편의 사양으로 급제동 경보 기능,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 교차로 대향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진 가이드 램프, 안전 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다중 충돌방지 자동제동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Ⅰ을 선택하면 서라운드 뷰 모니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가 적용됩니다. (+178만원)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를 선택하면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교차 차량, 추월 시 대향차, 측방 접근차, 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 변경 보조 제어 기능 포함), 앞좌석 프리액티브 시트벨트가 적용됩니다. (+148만원)

↑↑↑ 깜짝 놀랄 Electrified G80 중고차 시세가 궁금하다면?? ↑↑↑

 

 

엠에스리
MECH*NICS / ELECTRO+NICS

 

 

이전 글싼타페는 싼타페다. 디올뉴싼타페MX5 2.5T FWD 시승기
다음 글기아 EV6 롱레인지 어스 2W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