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트위지를 계약하고 출고까지 2일이 남았다.
포스팅을 하고 있는 지금이 3월 17일 일요일. 출고는 3월 19일 !!!!

르노 트위지에서 새로나온 트림! 라이프 트림에 화이트색상을 구매했다.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다면 고민하지말고 지르시길…

속초시 기준 보조금 740만원이라 590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데 2년 할부로 해도 한달 25만원인데

5년 또는 신한마이카로 10년 하면… 한달에 몇천원 ???ᄏᄏ
그런데 출퇴근용으로 사용하면서 한달 전기요금이
아무리 많이 쓴다해도 15,000원 정도 나온다고 한다.

그럼 내연기관차를 타면서한달에 기름값 20만원 쓰던 사람은
1년만 타면 차값 건지는 셈이다.

거기에 소모품교환이라던지 엔진오일 그런 자질구레한 것들
교환할게 없어서 내연기관차에비해 굉장히 큰 이득
세금은 말할것 도 없고!!

어쨋든 위의 내용으로 나자신을 위로하거나 가족을 설득하여 구매하면 된다.

르노 트위지를 보러 전시장에 가는길에 친구들 2명을 데려왔다.

나의 설득으로
아마도 구매에 한 70% 이상은 온 친구들 ᄒ
꼭 친구들도 출고하는 날이 오기를..

전기차는 2019년까지가 마지노선이다.
이글 보시는분들 꼭 올해 안에 사셔요…

르노 트위지는 전국적으로 시승차가 거의 없다.
전기차라서 시승차역시 보조금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서울에만 몇대 돌려가며 사용할 뿐… 지방엔…ᅲ

르노 삼성 마크가 없이
르노 마크가 달려나오는 트위지

MADE IN SPAIN 이기 때문이고
르노에서 만들어서 오는 제품이라서
국산차라기보다는
수입차라고 볼 수 있는 트위지.
르노 클리오 역시 마찬가지다.

르노 클리오는 해외에서는 풀체인지를 해서
판매하면서 국내에는 예전 모델 재고처리나
하고 있는 르노 삼성 을 꼴도 보긴 싫지만…

르노 삼성 마크가 없이
르노 마크가 달려나오는 트위지

MADE IN SPAIN 이기 때문이고
르노에서 만들어서 오는 제품이라서
국산차라기보다는
수입차라고 볼 수 있는 트위지.
르노 클리오 역시 마찬가지다.

르노 클리오는 해외에서는 풀체인지를 해서
판매하면서 국내에는 예전 모델 재고처리나
하고 있는 르노 삼성 을 꼴도 보긴 싫지만…

내가 좋아하고 신뢰하는 콘티넨탈의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다.
후륜의 타이어폭이 전륜타이어보다 더 넓다.

문이 열리는 모습이 마치 가위 같다고 하여 붙혀진 이름
시저도어를 어설프지만 달고 있는 르노 트위지

1열 시트의 등받이를 얇게 만들어 2열의 탑승객에게
최대한의 공간을 제공하는 요즘 시트 기술
좁은 차량일수록 시트가 앞뒤로 얇아져야
2열의 레그룸이 늘어날 수 있다.

핸들은 일반적인 차량들과 호환되는 37미리 정도이며
아무버튼도 없지만 뭐 아무렇지도 않다.ᄏᄏᄏ

P단은 없고 N 단에 넣고 사이드브레이크를 올리면 파킹이다.
비상등도 적절한 위치에 있고

아래에서 위로 땡기는 방식의 사이드브레이크
브레이크 악셀

트렁크는 없지만 워셔액통과 충전케이블 보관함이 있다.

전기차 충전기가 아닌 220v 로 충전이 가능하며
0~100% 까지 충전하는데 약 3시간 30분정도가 소요되며
1회 완충 금액은 약 500원에 여름철 80km 까지 탈 수 있고
겨울철엔 40~50km 탈 수 있으니
매일 50km 씩 1달 1,500km 를 타는데
전기요금이 15,000원 나오는 셈이다.

평균연비10km 나오는 내연기관차로
리터당 1,000원 이라고 가정했을때
1,500km 를 운행하려면
최소 150,000 원 의 유류비가 나오니
매달 135,000원 씩 아끼는 셈이며

직장이나 외부에서 충전이 가능한사람에게는 더 많이 아낄 수 있다.
거기에 소모품교환비용 , 자동차세금 , 주차스트레스 해소 는 별도!

2열에 앉아보았더니 탈만하다.
일반적인 데스크탑 본체를 안고 탈수도 있을만큼 여유롭다.

계기판은 요즘 1,000만원대
오토바이 보다도 별로지만…

와이퍼도 있는 엄연한 자동차다.

트위지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사이드밀러

이돈이면 차라리 오토바이를 사지? 경차를 사지?
사세요.

이돈으로 굳이 전기차를 사실분들은 고민하지말고
일단 사고 그 다음 고민하세요. 그래도 늦지 않습니다.

2019년 3월 부터 시작된 2019년 전기차 보조금이
3월 중반 지났는데 전국적으로 벌써 50% 정도 소진되었다고 합니다.

작년 경험으로 4월 5월가면 없습니다. 서두르세요.

 


굳맨
라이프스타일 파워블로거
테슬라모델S와 BMW i3를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 블로거입니다.

이전 글르노 트위지 계약 !!!
다음 글도쿄타워 200m옆 도심 수소충전소… ‘수소 사회’ 내달리는 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