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푸조 408 쿠페
크로스오버
푸조가 2023년형 408 쿠페 크로스오버 디자인을 공개했다. 덩치는 르노 아르카나(Arkana) 정도인 쿠페형 크로스오버 차량인데, 208 해치와 508 세단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디자인이 상당히 감각적이다. 패밀리카이면서 어쩌면 람보르기니 우루스 같은 각진 모습이 상당히 멋진데, 4도어이지만, 쿠페형답게 스포티한 리프트백과 높아진 지상고. 여기에 과감해진 푸조의 새로운 디자인이 돋보인다.
헤드라이트와 테일램프는 상당히 슬림한 모습이고, 전체적으로 에어로다이나믹을 고려한 디자인들이 눈에 띈다. 푸조 408 쿠페 크로스오버는 하이브리드 먼저 출시한 후에 EV 차량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한다. 모든 파워트레인이 다 공개된 것은 아니지만, 기본 파워트레인은 1.2리터 PureTech 엔진으로 128마력에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하고 전륜구동으로 움직이는 408 쿠페 크로스오버는 제로백 10.4초의 성능으로, 그렇게 폭발적인 가속력은 아니다. 하이브리드의 경우에는 퓨어테크 1.6리터 엔진에 전기모터를 더해 178마력, 222마력으로, 제로백은 7.9초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그리고, PHEV의 경우 전기모터로만 55~61km 정도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한다.
푸조 408 쿠페 크로스오버 PHEV의 충전 시간은 충전기에 따라 다르지만, 12.4kWh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3.7kW 라면 3시간 50분, 7.4kW 충전기라면 1시간 55분 정도가 걸릴 것으로 보여진다.
역대급 스타일리시한 실내
푸조 408 쿠페 크로스오버의 인테리어는 역대급으로 스타일리시하다. 작은 사이즈의 스티어링휠 위로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된 i-Cockpit 이 있고, 콘솔 아래에는 10인치 센터 터치스크린 등 운전자를 위한 모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외에 마사지 시트, 나파가죽커버, 파노라마 선루프 및 Focal 690W 하이파이 오디오 등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고, 안전키트와 스톱 앤 고 기능이 있는 어댑티브 크루즈 컬트롤 및 360도 주차 보조기능과 야간에도 볼 수 있는 적외선 카메라 등도 선택할 수 있다.
아직 더 공개될 내용이 남아있고, 국내 출시 여부도 알 수 없지만, 역대급 스타일리시한 크로스오버 차량으로, 패밀리카의 개념이 확 변할 것으로 보여진다.
Yongdeok.H
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