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에센시아 콘셉트카

제네시스가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현대자동차도 IDEA 디자인상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제네시스 ‘에센시아 콘셉트’가 ‘2019 IDEA 디자인상’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IDEA 디자인상은 미국 산업디자인협회가 주관하며 독일 ‘iF 디자인상’, ‘레드닷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1980년부터 시작된 북미 최고 디자인상으로 디자인 혁신과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기준을 종합 평가해 최고 디자인을 선정한다.

제네시스는 지난해 ‘2018 레드닷 디자인상’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제네시스 강남(리테일 디자인 분야)과 제네시스 사운드(사운드 디자인 분야)가 최고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지만, 차량 디자인으로 세계 3대 디자인상에서 정상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 3월 뉴욕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에센시아 콘셉트는 제네시스가 최초로 선보인 전기차 기반의 GT 콘셉트카다.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인 동적인 우아함을 재해석했으며 향후 제네시스 차량에 적용될 미래 기술력의 비전을 제시했다고 평가 받고 있다.

현대차도 디자인 경쟁력을 과시했다. 현대차는 콘셉트카 ‘르 필 루즈’와 신형 쏘나타 터보가 ‘2019 IDEA 디자인상’에서 각각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 현대차는 IDEA 디자인상에서 3년 연속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앞서 쏘나타 뉴 라이즈와 i30가 ‘2017 IDEA 디자인상’에서 파이널리스트에 올랐으며, 싼타페, 코나, 넥쏘가 ‘2018 IDEA 디자인상’에서 은상을 거머쥐었다. 신형 쏘나타는 르 필 루즈로부터 새롭게 시작된 디자인 방향성을 처음으로 적용한 첫 양산차다.

이상엽 현대디장인센터장은 “에센시아 콘셉트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비전인 동적인 우아함을 가장 선명하게 보여주는 차”라며 “르 필 루즈와 쏘나타는 디자인 정체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기반으로 높은 수준의 감성적 가치와 고객의 숨겨진 욕구까지 디자인 하고자 하는 현대차의 궁극적 목표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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