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조르디입니다. 저는 면허가 있습니다. 약 10년 간 지갑속에서만 지내며 세상 빛을 보지 못한 면허증이죠. 그동안 운전을 하지못한 나름의 이유가 있습니다.

저는 그 유명한 ‘기적의 기능시험’으로 면허를 딴 사람이기 때문이죠. 50미터를 5분 안에만 가면 되는 바로 그 시절 시험!. 차를 뒤에서 밀어도 통과하겠다구요?? (인정합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조르디는 오늘 핸들을 잡아보려고 합니다. 다짜고짜 밖으로 나가기는 사고칠까봐 무서우니 일단 실내 운전연습장으로 가보겠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이용권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시간제이용권부터 무제한이용권까지 원하는 이용권을 선택하고 연습을 시작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자동차 장치에 대한 안내를 받고 시작하는데요. 방향지시등, 비상등, 기어를 작동해보고 본격적으로 운전을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시동을 켜고 직진, 정지를 반복하면서 차폭에 대한 감을 잡습니다. 부드럽게 정지하는 법, 가속, 감속하는 감을 익히는데.. 역시 너무 오랜시간 운전을 하지 않았더니 급정거, 급출발의 연속이더라고요. 그래도 천천히 감을 익혀봤습니다.

그다음에는 방향을 전환하는 단계에 들어서게됩니다. 차선을 변경하면서 좌회전, 보행신호를 보면서 우회전. 그리고 유턴까지! 저는 유턴하면서 한바퀴를 돌뻔했지만 말이죠. 유턴은 어느 지점에서 하는지, 핸들은 얼마나 감았다가 언제 풀어야 하는지 연습했습니다. 그리고나서 코스를 주행하는데요. 저는 서부 면허 연습장 코스로 선택했습니다. 실제 도로주행 코스와 동일하다고 하니 코스를 숙지할 수 있어 시험을 앞둔 분들이라면 마음 편하게 시험 칠 수 있을 듯 합니다.

좋았던 점
1) 뛰어난 접근성
2) 원하는만큼 원하는대로 연습가능
3) 실감나는 모션체어와 시뮬레이션 모니터

우려되는 점
1) 가벼운 마음, 마냥 가볍지 않은 가격..
2) 실제 운전과는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결론 : 도로연수에 뛰어들기 겁나는 당신! 여기서 준비운동을 하는건 어떠신가요?

저는 실내운전연습장 브랜드 중에 가장 많이 보이는 ‘고수의 운전면허’를 방문했습니다. 지금까지 15만 명이 고수의 운전면허를 통해 운전을 연습했다고 하는데요. 실내 운전연습장은 점포의 위치를 잡을 때 지하철역 10이내 도보 가능한 곳으로 선정한다고 합니다. 왜냐면 우리들은 모두… ‘뚜벅이’이니까요. 전국에 지점이 82개, 특히 서울에는 더 많은 지점이 몰려있어서 ‘동네에 하나씩’은 자리잡고 있다고 하니 근처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점별로 인테리어는 조금씩 다르다고 합니다. 신촌점은 조명의 조도가 조금 낮아 시뮬레이션 모니터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일일권 : 시간 당 33,000원
(내.돈.내.산 / 고수의 운전면허로부터 아무것도 받지 않았습니다)

장롱면허탈출을 위한 연습이라면 필요한 만큼만 이용할 수 있는 시간제이용권을, 면허증 취득을 위한 연습이라면 추가금액없이 무제한 연습을 할 수 있는 무제한이용권을 추천드립니다. 불합격 하더라도 반복 연습할 수 있는 장점을 잘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조르디
알고보면 더 재밌는 조르디의 차 이야기

이전 글렉서스코리아, ‘RZ’, ’RX’ 사전계약 실시
다음 글전기차 모터에 사용되는 희토류(네오디뮴) 자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