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살 때 1회 충전 시 얼마나 갈 수 있을지가 가장 중요.

EVPOST가 진행한 ‘전기차 살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을 묻는 설문 이벤트 결과 답변으로 완전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를 선택한 참가자가 가장 많았다.

설문 이벤트는 EV 포스트 내 EV 랩스에서 진행했다. EV랩스는 전기/친환경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생각을 연구하고 공유하는 서비스로 이번 이벤트는 소비자가 전기차를 살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조사하기 위해 기획했다.

지난 6월 28일부터 7월21일까지 실시한 이벤트에는 총 4,023명이 참가했으며 참가자의 49.5%가 전기차를 살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인으로 제시된 6가지 답변 중 ‘배터리 완충 주행 가능 거리’를 것으로 꼽은 것으로 집계됐다. 다음으로 19.4%가 가격을, 15.5%가 충전소 위치를, 9.9%가 배터리 충전 시간을, 2.8%가 차종을 선택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의견이 있었다. 기타를 선택한 2.8%의 참가자들은 배터리 수명이나 보증기간, 디자인, 뒷자리 공간 등이 중요하다고 응답했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지난 상반기 자동차 산업 동향에서는 정부의 친환경차 보급정책 확대시행, 전기차 1회 충전 주행거리 향상(’16년 250km 미만→’19년 400km 이상),충전 인프라지속 확충,구매자의 친환경차인식 제고등으로 인해 친환경차가 내수 판매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EVPOST
admin. J.J

 

EVENT 결과 • 나에게 딱 맞는 전기차는?

추억의 자동차가 전기차로 출시된다면?

이전 글2종 저공해 자동차도 전기차 충전한답니다.
다음 글추억의 자동차가 전기차로 출시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