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쉐보레 볼트(Bolt), 무엇이 달라질까?
쉐보레에서 곧 볼트(Bolt) 를 출시할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2020 볼트는 과연 무엇이 달라질까? 일단 크게 달라질 점은 주행거리가 소형 EV 중 최장 주행거리가 될 것이라는 것이다. 알려진 바로는 배터리 용량이 증가하여 1회 충전으로 무려 414km 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을 것이며, 외장 및 몇가지 편의사양의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1회 충전시 주행가능거리가 길어 북미에서는 테슬라 모델3 와 비교되고 있는 만큼, 국내 소비자들이 주행가능거리에 대해 민감한 만큼, 출시가 되면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여진다. 북미에서 공개된 볼트 EV 를 보면, 외형의 변화로는 프론트 그릴과 휠 디자인 등이 변화하였으며, 그 외의 큰 변화를 느낄 수는 없다. 실내 디자인 역시 크게 달라진 것은 없다.
실내에서는 디스플레이의 UI 변화 정도가 전부일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북미에서는 4G 통신망을 이용한 무료 핫스팟을 GM 이 제공하는데, 국내에서도 적용될지는 알 수 없으며, 편의사양으로는 서라운드 뷰 캠이 사이드미러쪽에 장착되어 주차가 더욱 편해질 수 있을 것이라는 내용이다.
가격은 크게 인상되지 않을 것으로 보여진다. 2021 볼트가 아닌, 2020 볼트인 만큼, 주행거리나 편의사양 몇가지 외에는 큰 변화가 느껴지지는 않는다. 가격을 생각하면, 그렇게 고급스럽지는 않겠지만, 국내에서 가격경쟁력이 있다면 그만큼 어느정도의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본다.
Yongdeok.H
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