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2022년까지 6개의
새로운 전기차를 선보인다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 Benz) 에서 2022년까지 EQA, EQB, EQS, EQE 를 비롯해 SUV 버전의 EQS, EQE 등 6개 차종을 새롭게 출시할 것이며, EQS 및 EQV 는 EVA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될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소형 SUV 전기차량은 독일 Rastatt 공장에서 이뤄지고 있으며, 2021년 1월에 공개될 것이라고 한다. 이렇듯 메르세데스 벤츠는 전동화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EQS

 

독일공장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메르세데스 벤츠의 전기차가 생산될 예정인데, EQA 뿐 아니라, EQB 도 베이징 공장에서 만들어질 예정이며, EQE 도 중국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참고로, 중국에서 만들어지는 벤츠들은 중국 내수용이라고 한다.

EQC 의 경우, 2019년 5월 독일 브레멘 공장에서 생산중에 있으며, 중국 베이징에서도 내수용으로 만들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EQS 의 경우에는 비지니스 세단으로, 2021년부터 독일 브레멘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며, S-class 의 새로운 전기차 버전으로, 마이바흐와 S클래스가 만들어지는 생산라인에서 생산될 것이라고 한다. 참고로, EQS 의 경우, 국내에서도 위장막을 씌운 채 테스트 중이기도 하다.

 

EQB

 

소형 전기 SUV 모델인 EQB 의 경우, 2021년 헝가리 공장에서 만들어질 것이며, CLA 및 CLA 슈팅브레이크 모델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일 것이라고 한다.

 

EQA

 

EQS 및 EQE 를 기반으로 만드는 전기 SUV 모델은 2022년부터 미국 앨라배마 주 공장에서 만들어질 예정인데, 기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만들어지는 생산라인에서 만들어질 예정이라고 한다.

 

 

이렇게 전기차 외에도 메르세데스 벤츠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20개 이상 선보일 것이며, 2025년에는 25개의 모델로 늘릴 것이라고 한다. 여기에 스마트 포투 브랜드 역시 전기차로 만들 예정인데, 스마트 포트와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 스마트 포포(ForFour) 모델도 선보일 것인데, 스마트 전기차는 중국의 합착 투자회사인 Smart Automobile Co., Ltd. 에서 생산될 것이라고 한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이러한 글로번 전동화 계획을 위해서 배터리 공장 역시 가동하고 있다. 독일 Kamenz 에서는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비롯해 전기차용 배터리 팩 등을 제조하고 있으며, 태국에서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용 배터리와 전기차용 배터리팩을 만들고 있다. 태국 방콕 공장에서는 C, E 및 S 클래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용 배터리가 만들어지고, EQ 브랜드용 배터리도 만들어지고 있고, 중국 베이징 공장 역시 다임러와의 합작 회사 BAIC 에서 EQA, EQB, EQE 배터리팩을 추가로 만들 예정이라고 한다.

 

Yongdeok.H
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드디어 테슬라 충전이 편해진다! 2021년 상반기 국내표준 DC콤보(CCS1) 충전 어댑터 출시

이전 글현대차, 4대 미래전략 수정 2025 전략,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 전환 가속화!!!
다음 글밖에서는 문 못 연 테슬라가 보여준 전장화의 함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