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iX 공개
2021년 하반기 생산 예정

BMW 가 새로운 전기차 iX 를 공개했다. 순수 전기차에 반 자율주행 기능까지 들어간 BMW iX 는 iNext 라는 컨셉트로 알려져 있었는데, 이제 제법 덩치가 있는 SUV 로 공개되었다. 새로운 키드니 그릴이 적용되었으며, X5 와 동일한 전장과 X6 와 같은 전고, X7 과 같은 휠사이즈를 갖추었으며, 반자율 주행 기능을 위해 카메라 및 레이더 기술 등이 적용되어 있다. 그리고, BMW 의 5세대 순수 전기차로, 2개의 전기모터로 500마력의 출력을 보여주어 제로백 5.0초의 성능을 보여주는 한편, WLTP 기준으로는 1회 충전시 600km 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고, EPA 의 FTP-75 테스트로는 480km 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한다.

 

 

실내 디자인은 매우 독특한데, BMW 최초로 육각형 스티어링휠이 장착되어 있으며, 곡선으로 휘어진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돋보인다. 마치 라운지와 같은 공간을 연상시키는 실내 디자인은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를 하나의 화면처럼 보이게 만들었고, 센터 콘솔 역시 고급스러운 가구처럼 만들어졌다.

 

 

센터콘솔에는 차세대 BMW 운영체제를 위한 커다란 다이얼과 볼륨 버튼이 인상적이며, 모두 크리스털로 만들어졌다는 점이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있고, 전체적으로 깔끔한 라인과 새로운 시트를 통해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고 있다.

 

 

BMW iX 의 디자인은 X5 가 떠오르는 한편, 루프쪽 디자인은 X6 가 떠오르게 되며, 커다란 테일게이트를 바디라인을 독특하게 만들고 있다. 후면 전체가 열리는 방식의 테일게이트는 상당히 인상적인데, 차량 특성 상 액티비티한 활동에서도 유리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여기에 모든 도어에 프레임리스 윈도우를 적용해 깔끔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해주고 있다. 출시까지는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아있지만, M3/M4 보다는 새로운 키드니 그릴이 잘 어울리며, 새로운 편의사양들이 많은데, 일단 전기충전 부분에서 iX 는 최대 200kW 의 DC 고속충전이 가능해 40분 정도에 80% 까지 충전이 가능하고, BMW 의 Wallbox 저속충전시에는 100% 충전까지 11시간 정도가 걸린다고 한다.

 

 

또한, 자율 주행 관련 디지털 서비스 분야도 강화했는데, 5G 를 지원하는 한편, 자율주행과 주차 기능 등도 포함시킨다고 한다. BMW 는 2021년 하반기부터 독일 Dingolfing 공장에서 생산하며, 미국 출시는 2022년 초 정도가 될 것이라고 한다.

 

 

Yongdeok.H
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만나는 BMW 전기차 모델 특화 전시장

이전 글엔카 비교견적으로 테슬라 중고차 판매 했어요.
다음 글연비의 계절이 끝나가네요 – E300e 오너의 전비 분석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