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순수 전기차 iX3, 준비 완료!
BMW 의 순수 전기차 iX3 가 생산준비를 마치고, 올해 말에 출시 될 예정이다. iX3 는 중국의 심양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며, 중국을 포함하여 유럽에서 판매하기 위한 테스트를 완료했는데, 지난 4주 동안 340시간, 7,700km 의 시험주행을 마치고 올 여름부터 본격적으로 생산을 시작하며, 올해 말부터는 출시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제 전기차 시장에서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BMW iX3 에는 기존의 i3 에서 지적되었던 1회 충전시 주행가능거리가 짧았던 것을 보완하여 70kWh 의 배터리로 WLTP 기준 1회 충전시 440km 를 주행할 수 있으며, 270마력, 400Nm의 출력을 보여준다고 한다. 이를 위해 iX3 에는 5세대 BMW eDrive 시스템을 기반으로 개발하고 있던 고전압 배터리와 전기 파워트레인이 들어가는데, 전기모터와 변속기 등을 하나의 부품으로 통합하여 다른 모델에도 호환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무게를 줄여서 전비를 높일 수 있다고 한다.
BMW iX3 는 국내에서도 출시될 가능성이 높은 모델로, 테슬라를 비롯한 다양한 전기차와 경쟁할 것으로 보여지며, 지금까지의 스파이샷을 보면, iX3 는 기존 X3 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Yongdeok.H
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