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쉐보레 콜벳(Corvette)을
전기차로 만든다!

2023년부터 아메리칸 슈퍼카 콜벳(Corvette) 의 전동화를 시작한다고 한다. 2023년부터 하이브리드 버전을 시작으로, 순수 전기차 콜벳도 만들 계획이라고 마크 로이스(Mark Reuss) GM 사장이 CNBC 와의 인터뷰에서 밝혔는데, 아직 파워트레인의 정확한 공개는 어렵지만, 고성능 하이브리드 AWD 모델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티저 영상을 통해 AWD 이 적용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데, 전동화 콜벳의 이름은 ‘E-Ray’ 로 불릴 것으로 보여진다. 그리고, 콜벳 EV는 대략 최고속도는 322km/h 를 낼 수 있는 성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람보르기니, 페라리, 포르쉐 등과 마찬가지로 콜벳 SUV 모델 역시 개발중일 것이라는 소문도 돌고 있다.

 

 

또한, 확실한 것은 아니지만, 고성능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5.5리터 V8 터보차저 엔진에 전기모터를 더해 약 1,000마력, 1,322Nm 의 토크를 보일 것이며, PHEV 의 경우에는, EV 모드로만 56km 정도의 주행가능거리를 보일 것이라고 예상된다. 또한, 일반적인 엔트리급 하이브리드의 경우에도 600마력, 678Nm 의 토크를 보이는 6.2리터 V8 엔진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추측된다.

 

Yongdeok.H
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일론 머스크, 터널은 왜 뚫는걸까?

이전 글아무나 못 가는 노지 차박의 성지 도전기, 우리나라 맞아?
다음 글전기차 해변 차박지 Best 5! 포항 바닷가 완전 좋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