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 옆으로 간다는 거야?

곧, GMC 에서 공개할 Hummer EV 에 대한 놀라운 소식이 있다. 바로’ Crab Mode’ 가 제공된다고 하는 것인데, 말 그대로 게처럼 옆으로 움직일 수 있는 모드로, Hummer EV 가 대각선으로 주행할 수 있는 ‘4륜 스티어링 시스템’ 이 들어갈 것이라는 것인데, 이는 Rivian R1T 나 R1S 의 Tank Turn 과도 유사한 기능으로 보면 될 것 같다.



 

Rivian 에서 선보인 Tank Turn 은 말 그대로, 탱크가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인데, GMC 에서는 사륜조향기술을 강조하여 주로 전술적으로 사용되던 이 기능을 좁은 오프로드 트레일에서도 사용하여 험로를 탈출하고 주행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주차할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GM 에서 이런 사륜 스티어링 기술은 지난 2002~2005 년도에 GMC 시에라 픽업트럭에 쿼드라스티어(Quadrasteer) 라는 옵션을 넣긴 했었는데, 게처럼 급격하게 회전하거나 옆으로 이동하는데에는 한계가 있었다

 

 

한편, GMC Hummer EV 는 1,000 마력에 15,574Nm 의 토크를 보이는 전기모터와 제로백 3초의 성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2모터 혹은 3모터까지 적용될 수 있을 것이며, GM 에서 개발중인 Ultium 배터리도 적용될 것이라고 한다. 이제 단순 전기차 시장을 넘어, 전기배터리와 모터로 움직이는 오프로드 차량 및 대형 SUV 의 경쟁 역시 치열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Yongdeok.H
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테슬라 수퍼차저 유료화 시행 발표, 기대효과와 앞으로의 과제는?

이전 글차박 갈 때 꼭 필요한 준비물을 소개합니다
다음 글그래서 자율주행차가 우리에게 뭘 줄 수 있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