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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충전 방해행위 시간은 2시간? 1시간?

  충전 방해행위 시간 기준 2시간? 1시간? 일명 전기차 충전방해 금지법에서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 전기차 충전 뱅해 행위 시간이 올해초에 새롭게 시행이 되었지요. 그런데 그 법에서는 18조8의 6항7엥에 따르면 급속 2시간,완속 14시간 이라는 제한을 두고있어요. ...

전기차의 충전 손실률을 테스트 해보자

  ​전기차를 충전할 때 손실이 생긴다는 것은 전기차를 처음 접해 보는 분들이라면 다소 생소할 수 있으나 "전기"라는 개념에서는 당연히 발생하는 것이어요. 기본적으로 전기라는 것은 전선을 통해 전하가 이동하는 과정에서 전선을 이루는 물질들에 대한 저항이 발생하여 손실이 생긴다는 것은 모두 알고 있는 ...

기아 EV6 GT Line 시승기

  일상을 새롭게 만드는 전기차 EV6 실제로 EV6 를 만나보면, 꽤나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전기차에 최적화된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에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 그리고, 크롬 턴시그널 라이팅 및 바디 실루엣 램프가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만들어주며, 아이오닉5와는 또 다른 멋이 느껴진다. ...

2022년의 테슬라, 판매량이 아니라 이 지표에 주목

 요약  ➊ 테슬라의 전기차 시장 점유율 하락을 두고, 전문가들은 1920년대의 포드 사례를 언급하며 위기론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➋ 그러나 애초에 테슬라의 전기차 시장 점유율 하락은 예견된 일이었으며, 테슬라는 자동차 시장 독과점을 꿈꾸고 있지도 않습니다. ➌ 테슬라가 고평가받는 가장 큰 이유는 자동차 판매...

테슬라 고장수리 – 제주도 휴가 중에 테슬라 서비스센터를 급방문하였습니다. (f...

  TESLA 고장수리 안녕하세요. 경기도 이천에서 테슬라 모델S와 모델Y를 운용중인 평범한직장인 테슬생 입니다. 제주도 여행중에 애월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6월 10일 ~ 18일까지 제주도 여행 중 보증수리할 부분이 있어서 급하게 예약하고 방문해보았습니다. 제주도에는 테슬라 오너들이 많지않아,...

현대차 아이오닉6 (IONIQ 6) 실물을 확인해 봤습니다.

현대차 전기차 전용 플랫폼 두 번째 라인업인 아이오닉6 디자인이 발표되고 실물이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셨죠? ​실제 촬영한 모습을 감상해보세요!     프론트는 디테일하게 보입니다. 픽셀 컨셉은 라이트 등에 그대로 계승하고 있고 과거 투스카니의 모습도 살짝 남아있습니다. ...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아니라 ‘사이버백팩’ ?

  테슬라 사이버백팩 CYBERBACKPACK 테슬라(TESLA) 가 미국 특허사무국에 '사이버백팩(CYBERBACKPACK)' 이라는 상표권을 등록했는데, 대체 왜 이런 상표권을 등록한걸까? 상표권 관련 서류에 책가방 관련 범주를 다루기 위한 것이라고 명시되어 있긴 하지만, 일단, 사이버트럭을 닮은...

뒤는 포르쉐, 앞은..으… 아이오닉 6

  아이오닉6(IONIQ 6) 공개 현대자동차의 전동화 브랜드 아이오닉(IONIQ) 의 두번째 모델인 아이오닉6(IONIQ 6) 공식 이미지가 공개를 하루 앞두고 유출되었다. 스펙도 궁금하지만, 디자인에 대한 많은 궁금증을 불러왔던 만큼, 유출된 사진에 대해 관심이 높은데, 현대자동차는 '새로운 차워'...

테슬라 또또또? 거 보세요. 1억 찍었죠?ㅋㅋㅋ

  가격을 올렸습니다! 안녕하세요. 경기도 이천에서 테슬라 모델S와 모델Y를 운용중인 평범한 직장인 테슬생 입니다. ​ 테슬라 모델3, Y가 또또또 가격을 올렸습니다..ㄷㄷㄷㄷㄷㄷㄷ 제가 말했죠? 1억 갑니다. 5월 가격은 올린지 1달만에.. 또 가격이 인상되었습니다. ​ 자 우선 ...

아이오닉5는 일본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

  현대차, 일본에서 전기차로 성공할 수 있을까? 지난 2001년에 진출했다가 2009년에 철수했던 일본시장에 13년만에 재도전을 한다. 달라진 점이 있다면, 이번에는 아이오닉 5 전기차와 수소전기차 넥쏘(NEXO) 만으로 진출한다는 것인데, 예전에 일본에서 2001년에서 2009년까지는 누적판매량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 엔진오일 교환주기에 대하여

  PHEV 차량 엔진오일 교환주기는 15,000km? 필자는 아이오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3년 넘게 타고 있습니다. 현재 누적 주행거리는 77,000km인데요. 배터리 충전 환경이 좋아서 EV 모드로 주로 운행하는 비율이 높은 차량입니다. 그래서 엔진오일 교환시기가 늘 걱정되어 자주 엔진룸을 열...

스포티지 PHEV, 독일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차 1위로선정

  스포티지 PHEV, 독일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차로 선정 기아의 스포티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가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Auto Motor und Sport)’와 ‘아우토빌트(Auto Bild)’가 최근 실시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비교 평가에서 가장 ...

1회 충전으로 620km 주행, 폭스바겐의 첫 번째 순수 전기세단 ‘ID.에어로...

  폭스바겐 ID. 패밀리 플래그십의 예고! ID. 에어로(AERO) 폭스바겐이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세단 ‘ID. 에어로 (ID. AERO)’ 콘셉트카를 공개했다. 프리미엄 중형 세단 세그먼트에 포지셔닝하고 있는 ‘ID. 에어로’는 공기역학 성능을 극대화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차체 디자인, 그...

더 뉴 팰리세이드 시승기 – 다 담은 SUV 의 강자

  좋아하는 것들로 가득 담은 SUV 더 뉴 팰리세이드 4년만에 페이스리프트가 되어 돌아온 ‘더 뉴 팰리세이드’ 3.8 가솔린 모델을 시승해봤다. AWD 이 아니어서 조금 아쉽긴 했지만, 지난 팰리세이드와 비교해 웅장해지고, 고급스러워졌으며, 승차감의 개선 등 상품성이 매우 좋아졌다. 여기에 가족들과...

의문스러운 인플레이션 시대의 전기차

바야흐로 인플레이션 시대이다. 2020년대는 인플레이션과 부족의 시대 사실, 필자는 이미 2020년부터 앞으로의 10년은 으르렁거리는(roaring) 20년대가 되기보다는 아픈(ailing) 70년대가 될 것을 내다보았던 바 있다. 지난 2010년을 정점으로 10년간 내리막을 걷던 원자재의 하락 슈퍼사이클이 ...

세상의 변화와 배터리 전기차의 효용 감소에 따른 파워트레인 트렌드 변화의 가능

  지난 10년간 배터리 전기차 개발의 가장 중요한 화두는 1회 충전 주행거리를 늘이는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2010년대의 안정적이던 산업금속 가격과 산술적인 배터리 중량당 에너지 밀도 향상에 힘입어 제조사에서 판매하는 전기차에 탑재되는 배터리 팩의 통상적인 용량은 꾸준히 증가되어 왔다...

볼보 XC90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실생활 시승기

  지난번 포스팅에 이은 볼보 XC90 T8 리차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실생활 주행기! 실 주행느낌 위주로 전달을 해드리려 합니다. 아직도 기억이 생생히 남아 있고 갖고싶다는 욕구가 폭팔했던 이번 볼보 XC90 시승. 디자인, 성능, 정숙함, 실용성 등 다양한 니즈에 아주 적합한 차량이라 더욱 끌리는...

CATL, 1,000km 주행 가능한 CTP 3.0 EV 배터리 ‘기린̵...

  에너지 밀도를 높여 1,000km 주행 가능하다 세계 최대 전기차 배터리 제조업체인 CATL(Contemporary Amperex Technology Company) 가 CTP 3.0 EV 배터리를 공개했다. 셀의 에너지 밀도를 높이는 기술을 통해 에너지 밀도를 255Wh/kg 까지 끌어올린 한편...

전기차만 타면 멀미가 나요

  전기차를 타면 왜 멀미가 나는 것일까? 필자의 주변에서 전기차 이야기를 하다 보면 전기차만 타면 멀미가 나서 못 타겠다고 하소연을 늘어놓는 사람들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비단 필자의 지인들만 그러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전기차와 관련된 동호회나 해당 차종 동호회에서 멀미 때문에 ...

아이오닉 6 – 뒤는 포르쉐 같은데 앞모습이..?

  아이오닉6(IONIQ 6) 공개 현대자동차의 전동화 브랜드 아이오닉(IONIQ) 의 두번째 모델인 아이오닉6(IONIQ 6) 공식 이미지가 공개를 하루 앞두고 유출되었다. 스펙도 궁금하지만, 디자인에 대한 많은 궁금증을 불러왔던 만큼, 유출된 사진에 대해 관심이 높은데, 현대자동차는 '새로운 차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