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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배터리는 “제2의 메모리반도체”가 아니다?

  K-배터리 업계의 미래를 마냥 낙관하기 힘든 이유  요약 전기차 배터리는 분명히 급성장이 기대되는 유망 산업입니다. 하지만 제2의 반도체를 논하며 메모리 반도체 산업과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이유1.  삼성전자/하이닉스가 오랫동안 독과점 중인 메모리 반도체와 달리, 전기차 배터리는 ...

코나 일렉트릭 시승기

코나(KONA) EV, 진보적인 전기차 전기차는 이제 시대적으로 필요한 친환경차가 되었다. 기존의 전기차는 주행가능거리가 짧았고, 여러 불편함이 많았다. 그렇다면 코나 EV 는 어떨까? 1회 충전으로 주행가능거리가 406km 나 된다. 아이오닉 EV 와 비교하면 상당히 긴 주행가능거리다. 실생활에서 전기차를 탄다는 건 ...

쏘나타 하이브리드 – 일상을 바꾸는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로 바뀌는 일상 하이브리드(Hybrid) 차량은 높은 연비가 주 목적인 차량으로, 전기차로 넘어가기 살짝 두려운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차량이다. 충전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뛰어난 연비를 자랑하며, 경제적이면서도 환경을 지킬 수 있는 차량을 원한다면 추천할만하다. 그리고, 이번에 시승한 쏘나타 하이브리드...

일론 머스크는 제2의 헨리 포드가 되려 한다

안녕하세요, ⚡일렉트릭 쇼크입니다.  요약 ➊1900년대 초반 부자들의 장난감이었던 자동차는 헨리 포드가 모델 T를 대량 생산하면서 일반 시민들에게 대중화됩니다. ➋ 2020년, 일론 머스크는 2030년까지 연간 2,000만 대의 생산 캐파를 확보해 전기차를 대중화하겠다는 목표를 세웁니다. ➌ 이를 위해 테슬라...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 안전도 평가(KNCAP) EV6 충돌 실험 견학

  자동차는 운송수단으로서 승객과 짐을 운송합니다. 도로 위를 달리는 자동차는 무게도 많이 나가고 속도가 높아지는 만큼 사고 시 탑승하고 있는 운전자와 승객을 어느 정도 보호를 해야 합니다. 자동차의 안전 기준도 제작사에서 알려주는 자료만으론 신뢰할 수 없기에 공인 기관의 안전 시험이 필요합니다. 그...

제네시스 전기차 GV60 시승기

  이제야 완성이구나! 제네시스에서 이제 본격적인 전기차를 만들어 냈습니다. 이전 G80 모델은 전동화 모델로 G80플랫폼에서 배터리를 탑재해 만들어낸 거라면 GV60는 E-GMP 플랫폼을 적용해 만들어낸 첫번째 전기차 입니다.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이라고 할수 있는 '역동적은 우아함'을 바탕으로 쿠페...

뉴 조에(ZOE) – 새로운 e모빌리티의 시작

2020년부터 국내 출시예정이 확정된 르노의 전기차 ‘뉴 조에(ZOE)’ 를 시승해보기 위해서 이탈리아 올비아(Olbia) 섬에 도착을 했고, 워크샵을 통해 차량의 설명을 받은 뒤, 본격적인 시승에 나섰다. 일단, 프랑스차를 왜 이탈리아에서 시승하느냐라는 질문이 있을텐데, 이탈리아 올비아는 많은 제조사들이 글로벌 시...

니로 EV 시승기

And i also 니로 EV 좋아 안녕하십니까, Korean 고객? 우리의 보았는가 니로 EV 대박인기? 새로운 니로EV, 많은 것을 향상했다. And also 주행거리 대박 좋다. 사십시오. 니로 EV. 우리의 제품에 투자가 아까운가? 우린 안다. 그래도 많이 산다. 더 고급 소재를 원하는가? 고해성사 필요. Kor...

“제2의 테슬라”라는 이름의 무게 – 누가 넥스트 테슬라가 될 것인가?

  안녕하세요, ⚡일렉트릭 쇼크입니다.  요약  ➊ 리비안과 루시드 모터스의 시가총액이 기존 자동차 업체들을 넘어서며 "제 2의 테슬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➋ 테슬라가 지금과 같은 평가를 받는 이유는 크게 2가지로, 1) 전기차 대량 생산과 흑자 전환, 2) 소프트웨어 중심 설계와 자율주행 기술...

2021년 11월 국산차 브랜드별 내수판매실적 1위는?

  2021년 11월 국산차 브랜드별 내수판매실적 1위는? 2021년 10월에 이어 11월의 판매실적 역시 크게 다르지는 않은 모습이다. 일단, 전체 브랜드 판매량으로는 현대자동차가 내수판매 1위를 지키고 있지만, 트럭 등을 제외한 차량에서는 기아 스포티지가 가장 많이 판매되었다. 현대자동차의 11월...

날카로움 속 편안함 렉서스 UX 시승기

  날카로우면서 편안한 렉서스 UX 렉서스의 컴팩트(COMPACT) SUV 모델인 ‘UX’ 를 시승해봤다. 간단하게 먼저 말하자면, 너무나도 편안하다. 렉서스 특유의 정숙성과 함께, 편안한 승차감. 그리고, 운전자 중심의 레이아웃은 운전하기 편하면서도 핸들링 감각은 짜릿해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물론...

아이오닉 일렉트릭 – 전기차에 대한 달라진 생각

전기차에 대한 생각이 달라졌다!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일렉트릭(IONIQ Electric) 을 시승해봤다. 예전에도 타봤었지만, 다시 한번 타보고 나서는 약간 부정적이었던 생각이 긍정적으로 바뀌었다. 대체 그 이유는 무엇이었으며, 아이오닉 일렉트릭 자체에 대한 성능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일단, 아이오닉을 떠나, ...

전기 트럭, 포터 일렉트릭 시승기 정말 편하고 경제적일까?

포터2 일렉트릭, 정말 편하고 경제적일까? 친환경 전기차의 바람이 이제는 상용차에도 적용되고 있다. 하지만, 아직 분명 한계도 있고, 장점 역시 존재한다.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어떤 사람들이 이 차량을 운행해야 제일 편하고 경제적일지 알아보고 선택하길 바란다. 생긴건 뭐 비슷한데? 외관상 차이는 크게 ...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 시승기

  올라운드 플레이어 (All Round Player) V90 크로스컨트리 볼보(Volvo) 의 V90 크로스컨트리(B5) 모델을 시승해봤다. 한마디로 이야기하자면 크로스오버의 정석이며, 어디든 다닐 수 있는 ‘올라운드 플레이어(All Round Player)’ 다. 오프로더 같은 느낌도 있으면서 ...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시승기 이유있는 인기의 SUV

  하이브리드 – 환경이요? 돈 때문에 타는게 맞는거죠 6년만에 새로워진 5세대 스포티지. 그 중에서도 하이브리드(HEV) 모델을 시승해봤다. 존재감이 돋보이는 과감한 디자인과 함께, 더욱 좋아진 하이브리드 성능은 효율로 경제성 뿐만이 아니라, E-Ride 와 E-Handling 이라는 획기적인 주행...

프랑스 파리, 시속 30km 제한 둘러싼 갈등… 기후변화 대처 VS 교통지옥&#...

글로벌 현장을 가다! 3일 오후 5시. 프랑스 파리 중심가에 있는 루브르 박물관에서 시청까지 이어지는 센 강변도로가 꽉 막혔다. 편도 3차로 중 1개 차로가 버스 및 자전거 전용도로로 사용되면서 나머지 2개 차로에는 퇴근길 차량이 가득했다. 이 대열에 낀 운전자 가브리엘 씨(42)는 신호에 걸려 차가 멈춘 사이 기자...

전기차, 전자담배를 배워야 성공한다?

  전기차, 전자담배를 배워야 성공한다? 관성의 법칙이라는 것은 사람의 습관 뿐 아니라 문화 등에도 적용되는 경우가 많다. 즉, 쉽게 우리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꾸는 것이 쉽지 않다는 소리이기도 하다. 그리고, 전기차 역시 그동안의 습관과 비슷하게 쉽게 바꾸기 힘든 부분이 있다. 전기차가 우리의 라이프 ...

모델Y 디자인에 담긴 특별한 계획

   요약 ➊ 최초의 스마트폰이 아니었던 아이폰이 여타 경쟁자를 압도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혁신적인 UX였습니다. ➋ 아이폰은 관성스크롤과 멀티 터치로 기존 터치 스크린 유저들의 불편한 사용 경험을 개선하는 데 집중했는데요. ➌ 자동차가 디지털화되면서, 소비자 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한 차...

제네시스 전기차 GV60 퍼포먼스 시승기 -테슬라 오너의 평

  이제야 완성이구나! 제네시스에서 이제 본격적인 전기차를 만들어 냈습니다. 이전 G80 모델은 전동화 모델로 G80플랫폼에서 배터리를 탑재해 만들어낸 거라면 GV60는 E-GMP 플랫폼을 적용해 만들어낸 첫번째 전기차 입니다.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이라고 할수 있는 '역동적은 우아함'을 바탕으로 쿠페...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 안전도 평가(KNCAP) EV6 충돌 실험 견학기

  자동차는 운송수단으로서 승객과 짐을 운송합니다. 도로 위를 달리는 자동차는 무게도 많이 나가고 속도가 높아지는 만큼 사고 시 탑승하고 있는 운전자와 승객을 어느 정도 보호를 해야 합니다. 자동차의 안전 기준도 제작사에서 알려주는 자료만으론 신뢰할 수 없기에 공인 기관의 안전 시험이 필요합니다. 그...